google-site-verification: google410cd8ab53157458.html
본문 바로가기
미스터리

버뮤다 삼각지대

by amazing box 2023. 3. 24.
728x90
반응형

미스터리가 아닌 허상의 소재

 

 

 

 

버뮤다 삼각지대는 북서대서양 지역에서 오랜 시간 동안 실제로 수많은 항공기와 선박들 또는 승무원이 사라졌던 미스터리 중 하나였는데요, 버뮤다 삼각지대는 왜 기이한 현상들이 일어나는 걸까요?

 

 

버뮤다 삼각지대는 여러 공상과학 소설과 영화의 소재로도 많이 사용되는데, 여러 가설들이 있지만 과학적 측정에 따르면 자기적인 지진은 일시적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 때문에 대비책을 세울 수 없다는 것이고 강한 바람과 높은 크기의 이상파도로 인해 난파하기 쉽다는 것입니다.

 

바다의 블랙홀

버뮤다 삼각지대

 

 

버뮤다 삼각지대는 큰 면적에 해당되어 사고가 일어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현상이며 열대성 저기압으로 인해 허리케인도 종종 발생하는 지역이기도 하고 버뮤다 삼각지대를  통과하는 선박과 항공기의 수도 상당수며 교류량이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고발생도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메탄가스로 인한 자연현상? 

 

 

버뮤다 삼각지대 밑, 해저의 갈라진 틈에서 메탄 거품이 대량으로 발생한다면 큰 배라도 즉시 부력을 잃고 바다밑으로 가라앉게 된다는 것인데요, 선박이 바다에 떠 있을 수 있는 이유는 선박의 무게보다 물에 뜨려는 힘인 부력이 더 크기 때문인데 메탄거품에 의해 부력을 이기지 못하면 침몰하게 되는 것입니다.

 

비행기는 어떻게 사라진 걸까

 

많은 양의 메탄가스가 대기권을 차지한다면 항공기가 날아가면서 비행기의 통풍구로 들어가 불을 일으키고 화염에 휩싸여 폭발한 채 바닷속으로 사라지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백 년간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발생한 사건들은 아직까지도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해도 예전부터 깊게 각인되어 있던 버뮤다삼각지대, 이제는 미스터리가 아닌 기후 이상현상으로 사람들이 상상을 더해 창조해 낸 흥미로운 소재와 같기 때문에 미스터리라는  환상과 결합되어 하나의 괴담으로 보이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미스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아이 석상  (0) 2023.03.27
피라미드 비밀의방  (1) 2023.03.26
UFO 51 구역  (0) 2023.03.24
수천 년을 사는 식물  (0) 2023.03.21
유령도시 앙코르와트  (1) 2023.03.17

댓글